Account Manager - 3년 이상
직군
Sales
직무
Account Manager
경력사항
경력 3년 이상
고용형태
정규직
근무지
서울시 강남구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05, 한국기술센터 19층


Account Manager(AM)팀 ​소개

AM팀은 ​고객이 ​그리팅과 첫 ​연결되는 순간부터, 그들의 채용 ​문제를 ​진심으로 함께 ​해결해 나가는 여정을 ​시작합니다.

단순한 운영 ​및 ​지원을 넘어, ​고객의 ​채용 ​전략 파트너로서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이끌고, 그리팅이 ​추구하는 ​‘채용 ​성공’의 가치를 고객 ​조직에 깊이 ​정착시킵니다. ​CX팀과 긴밀히 ​협업하여 고객 ​여정 ​전반에서 일관된 감동을 ​제공하고, 단순한 ​만족을 넘어 고객 내 ‘팬덤’을 형성하는 데 기여합니다. 그리팅과 고객을 잇는 핵심 커뮤니케이션 허브로서, 고객이 언제든 신뢰하고 기대할 수 있는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합니다.


동료 한마디

  • 세명 : 기업이 채용에서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그리팅 팀의 문을 두드립니다. 제품과 서비스가 하나가 되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됩니다. 그리팅이 제공하는 가치를 완성하는 순간을 AM 팀에서 함께 해주실 분을 기다립니다!
  • 명근 : 저는 고객들이 그리팅 서비스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돕습니다. 나아가 고객이 원하는 인재를 더 잘 뽑을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단순한 서비스 교육을 넘어, 고객의 컨설턴트가 되어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는 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AM팀의 도움이 고객사의 성장에 도움된다면 그만큼 보람찬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 보람을 함께 느껴보시죠!



이런 문제를 풀기 위해 채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세스 혁신: 자동화와 간소화를 넘어, 고객과의 시간 확보로

지금 우리의 많은 시간은 운영 업무에 쓰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AM의 가치는 고객과 마주 앉아 이야기를 듣고, 숨은 문제를 발견하며, 다음 단계로 이끄는 것에 있습니다. 우리는 업무 자동화, 데이터 기반 운영, 반복업무 제거 등을 통해 ‘효율성 향상’이 아니라 ‘고객과의 접점 증대’를 위한 프로세스 혁신을 이끌고자 합니다.


신규 프로젝트: 기능의 한계를 넘는 새로운 고객 경험 설계

기능 출시가 늦어지더라도 고객은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런 공백 속에서도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기획합니다. 세미나, 커뮤니티, 활용 컨설팅, 고객 전용 콘텐츠 등, 그리팅 만이 줄 수 있는 ‘채용 경험’ 을 설계해 이탈을 막고 오히려 고객 팬덤을 확장시키려고 합니다.



담당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 타 직군과 협업하여 이탈 방지,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캠페인이나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기획·실행합니다.
  • 제품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별도 지원 서비스나 대안 솔루션을 기획합니다.
  • 고객이 그리팅의 가치를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온보딩 콘텐츠를 기획·제작·운영합니다.
  •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그리팅스러움’을 일관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표준화합니다.
  • 고객의 피드백, 요구사항, 성공 사례 등을 체계적으로 수집하여 인사이트 리포트 또는 내부 전달자료로 정리하여 공유합니다.
  • 우수 고객 사례를 발굴·정리하여 외부 레퍼런스나 세일즈/마케팅 활용 자료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주도합니다.



이런 분이 필요합니다.

  • 고객여정을 깊이 이해하고, 필요한 경험을 설계하거나 팀과 함께 해답을 찾아갈 수 있는 분
  • 단순 응대를 넘어, 고객의 문제를 정의하고 먼저 제안하며 프로젝트를 실행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 이탈 고객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을 주도하거나, 제품의 기능 외적인 지원 서비스를 제안하고 실행한 경험이 있으신 분
  • 자주 반복되는 고객 이슈를 문서화하거나, 온보딩 프로세스를 직접 개선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 고객 온보딩, 커뮤니티 운영,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형태의 고객 경험 설계에 도전해보고 싶은 분



이런 분을 선호합니다.

  • B2B SaaS 기업에서 AM/CS/CX 또는 세일즈를 경험 하신 분
  • 고객사와의 리뉴얼/업셀 협의를 주도한 경험이 있으신 분
  • 데이터 기반의 정리된 표현과 설득력 있는 커뮤니케이션에 자신이 있으신 분
  • 협업을 통해 고객 접점의 새로운 가치를 설계하고 실행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



이런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AM팀은 단순한 고객 운영을 넘어, 채용 문제를 진심으로 함께 해결하는 파트너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우리는 그리팅 팀의 정체성을 내재화한 팀 브랜딩을 만들어 갑니다. 단순한 응대가 아니라, 고객에게 깊은 신뢰와 감동을 주는 경험을 설계합니다.
  • 우리는 프로세스를 끊임없이 개선합니다. 운영 효율을 높이고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여, 고객과의 ‘진짜 대화’에 더 많은 시간을 씁니다.
  • 우리는 제품이 닿지 못하는 순간에도,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안하는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국내 주요 대기업·중견기업의 HR 팀과 직접 맞닿아, 실제 채용 현장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이력서는 이렇게 작성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숫자는 맥락과 함께 설명해 주세요
  • ex. “고객사의 이탈 징후를 사전에 파악해 대응 전략을 설계하여, 3개월 내 5개 고객사 재계약을 유도(재계약률 95%)” 와 같이, 숫자가 나오게 된 맥락과 활동 내용을 함께 적어주세요.
  • 고객에 대한 태도와 시선이 드러나는 경험을 공유해 주세요.


그리팅 합류 여정

서류접수 > 실무진 인터뷰 > 컬처핏 인터뷰 > 처우협의 > 최종합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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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ount Manager - 3년 이상


Account Manager(AM)팀 ​소개

AM팀은 ​고객이 ​그리팅과 첫 ​연결되는 순간부터, 그들의 채용 ​문제를 ​진심으로 함께 ​해결해 나가는 여정을 ​시작합니다.

단순한 운영 ​및 ​지원을 넘어, ​고객의 ​채용 ​전략 파트너로서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이끌고, 그리팅이 ​추구하는 ​‘채용 ​성공’의 가치를 고객 ​조직에 깊이 ​정착시킵니다. ​CX팀과 긴밀히 ​협업하여 고객 ​여정 ​전반에서 일관된 감동을 ​제공하고, 단순한 ​만족을 넘어 고객 내 ‘팬덤’을 형성하는 데 기여합니다. 그리팅과 고객을 잇는 핵심 커뮤니케이션 허브로서, 고객이 언제든 신뢰하고 기대할 수 있는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합니다.


동료 한마디

  • 세명 : 기업이 채용에서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그리팅 팀의 문을 두드립니다. 제품과 서비스가 하나가 되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됩니다. 그리팅이 제공하는 가치를 완성하는 순간을 AM 팀에서 함께 해주실 분을 기다립니다!
  • 명근 : 저는 고객들이 그리팅 서비스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돕습니다. 나아가 고객이 원하는 인재를 더 잘 뽑을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단순한 서비스 교육을 넘어, 고객의 컨설턴트가 되어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는 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AM팀의 도움이 고객사의 성장에 도움된다면 그만큼 보람찬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 보람을 함께 느껴보시죠!



이런 문제를 풀기 위해 채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세스 혁신: 자동화와 간소화를 넘어, 고객과의 시간 확보로

지금 우리의 많은 시간은 운영 업무에 쓰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AM의 가치는 고객과 마주 앉아 이야기를 듣고, 숨은 문제를 발견하며, 다음 단계로 이끄는 것에 있습니다. 우리는 업무 자동화, 데이터 기반 운영, 반복업무 제거 등을 통해 ‘효율성 향상’이 아니라 ‘고객과의 접점 증대’를 위한 프로세스 혁신을 이끌고자 합니다.


신규 프로젝트: 기능의 한계를 넘는 새로운 고객 경험 설계

기능 출시가 늦어지더라도 고객은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런 공백 속에서도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기획합니다. 세미나, 커뮤니티, 활용 컨설팅, 고객 전용 콘텐츠 등, 그리팅 만이 줄 수 있는 ‘채용 경험’ 을 설계해 이탈을 막고 오히려 고객 팬덤을 확장시키려고 합니다.



담당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 타 직군과 협업하여 이탈 방지,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캠페인이나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기획·실행합니다.
  • 제품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별도 지원 서비스나 대안 솔루션을 기획합니다.
  • 고객이 그리팅의 가치를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온보딩 콘텐츠를 기획·제작·운영합니다.
  •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그리팅스러움’을 일관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표준화합니다.
  • 고객의 피드백, 요구사항, 성공 사례 등을 체계적으로 수집하여 인사이트 리포트 또는 내부 전달자료로 정리하여 공유합니다.
  • 우수 고객 사례를 발굴·정리하여 외부 레퍼런스나 세일즈/마케팅 활용 자료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주도합니다.



이런 분이 필요합니다.

  • 고객여정을 깊이 이해하고, 필요한 경험을 설계하거나 팀과 함께 해답을 찾아갈 수 있는 분
  • 단순 응대를 넘어, 고객의 문제를 정의하고 먼저 제안하며 프로젝트를 실행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 이탈 고객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을 주도하거나, 제품의 기능 외적인 지원 서비스를 제안하고 실행한 경험이 있으신 분
  • 자주 반복되는 고객 이슈를 문서화하거나, 온보딩 프로세스를 직접 개선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 고객 온보딩, 커뮤니티 운영,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형태의 고객 경험 설계에 도전해보고 싶은 분



이런 분을 선호합니다.

  • B2B SaaS 기업에서 AM/CS/CX 또는 세일즈를 경험 하신 분
  • 고객사와의 리뉴얼/업셀 협의를 주도한 경험이 있으신 분
  • 데이터 기반의 정리된 표현과 설득력 있는 커뮤니케이션에 자신이 있으신 분
  • 협업을 통해 고객 접점의 새로운 가치를 설계하고 실행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



이런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AM팀은 단순한 고객 운영을 넘어, 채용 문제를 진심으로 함께 해결하는 파트너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우리는 그리팅 팀의 정체성을 내재화한 팀 브랜딩을 만들어 갑니다. 단순한 응대가 아니라, 고객에게 깊은 신뢰와 감동을 주는 경험을 설계합니다.
  • 우리는 프로세스를 끊임없이 개선합니다. 운영 효율을 높이고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여, 고객과의 ‘진짜 대화’에 더 많은 시간을 씁니다.
  • 우리는 제품이 닿지 못하는 순간에도,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안하는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국내 주요 대기업·중견기업의 HR 팀과 직접 맞닿아, 실제 채용 현장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이력서는 이렇게 작성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숫자는 맥락과 함께 설명해 주세요
  • ex. “고객사의 이탈 징후를 사전에 파악해 대응 전략을 설계하여, 3개월 내 5개 고객사 재계약을 유도(재계약률 95%)” 와 같이, 숫자가 나오게 된 맥락과 활동 내용을 함께 적어주세요.
  • 고객에 대한 태도와 시선이 드러나는 경험을 공유해 주세요.


그리팅 합류 여정

서류접수 > 실무진 인터뷰 > 컬처핏 인터뷰 > 처우협의 > 최종합격